본문 바로가기

베이킹소다로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 방법!

다설렘100 2024. 11. 29.

 
스테인리스 냄비를 새로 구입하면 기대감만큼 필수적으로 해야 할 일이 있다. 바로 냄비에 남아 있는 연마제를 제거하는 작업이다. 연마제는 제조 과정에서 남은 잔여물로, 제거하지 않으면 요리에 섞여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.
 
처음에는 단순히 세척제로 닦아내면 끝나는 줄 알았지만, 이 작업이 의외로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걸렸다. 연마제를 완벽히 제거하려면 손이 꽤 많이 가는데, 어떻게 하면 더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다.
 


식용유로 연마제 제거하는 방법뿐?

처음 시도한 방법은 인터넷에서 흔히 추천하는 식용유를 행주에 묻혀 문지르는 방식이었다. 식용유를 적신 행주로 냄비 내부를 여러 번 문질러야 연마제가 조금씩 지워졌는데, 문제는 이 과정이 너무 번거롭다는 것이었다.
 
힘을 줘서 반복적으로 문지르다 보니 팔도 아프고, 냄비가 제대로 깨끗해졌는지 확신이 들지 않았다. "시간도 오래 걸리고, 힘도 든다."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?
 

스텐-연마제-제거-식용유

 

 


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활용한 간단한 제거법

 

새로운 방법을 발견한 것은 바로 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이용하는 것이다.
이 두 가지를 꾸덕하게 섞어서 사용하는 방법이라는 후기를 접하고, "이게 정말 효과적일까?"라는 호기심으로 시도해 보았다. 준비물은 간단하다. 베이킹소다, 주방세제, 스펀지 하나면 충분했다.

베이킹소다-주방세제-스텐연마제-제거방법


 

 
먼저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1:1 비율로 섞어 꾸덕할 정도로 섞었다. 이제 스테인리스 냄비의 내부에 고르게 바른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가볍게 문질렀다.
특별히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. 물에 휑궈내고 키친타월로 냄비를 살짝 문질러 보니, 연마제가 정말 쉽게 제거되었다.

 
기존 방법처럼 팔에 힘을 줄 필요가 전혀 없었다.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이용하는 연마제 제거 방법의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다.
 
 


 
이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노력의 절약이다. 기존 방식은 힘을 줘 문질러야 해서 번거롭고 피로감을 줬다면, 이 방법은 팔이 아프지 않아 작업이 훨씬 수월했다. 게다가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가 만들어 내는 효과 덕분인지, 냄비 구석구석까지 깔끔하게 닦였다.
 
결과적으로 연마제 제거에 들이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이었다.
 

쉬운-연마제-제거방법



무엇보다 연마제가 너무 쉽게 제거된 덕분에 "이 방법을 처음부터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!" 하는 생각이 들었다. 처음에는 이 과정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, 이제는 오히려 간단하고 즐겁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.



스텐연마제-제거-쉬운-팁



 

댓글